세계 / Global

'넷플릭스'의 아시아 굴기(?起) 선언, 한국은 잡아먹힐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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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SK브로드밴드의 모바일 동영상 플랫폼 '옥수수(oksusu)' 론칭 행사. 윤석암 SK브로드밴드 미디어사업부문장이 옥수수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공동취재단]

최근 국내 OTT 업계에서는 ‘합종연횡’에 대한 이야기도 숱하게 오간다. 대표적인 게 옥수수(SK브로드밴드)가 ‘푹’의 일부 지분을 인수하거나 전체를 인수해 덩치를 키울 것이란 소문이다. 현재까지 SK브로드밴드는 부인하고 있지만 충분히 가능성은 있는 시나리오다. SK브로드밴드는 최근 ‘옥수수’ 사업부의 분할을 검토하고 있는데, 덩치 큰 기업이 특정 사업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외부 자금을 확보하고 힘을 싣기 위해 취하는 통상적인 행보가 특정 사업 단위로 법인을 분할하는 방식이다.












진짜 VOD 사업은 제대로 깔기만 하면 돈 주워먹기 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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