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 Book

시드 마이어

시드 마이어


컴퓨터 게임과 함께한 인생


시드 마이어 , 제니퍼 리 누넌 저자(글) · 이미령 번역

영진닷컴 · 2021년 06월 25일



시드 마이어 대표 이미지 








세계적인 게임 개발자이자 디자이너인 시드 마이어 이야기이다. 한 번도 안한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한 사람은 없다는 이야기를 하자면 그렇다 그게 "문명"이라는 게임이다. 



시드 마이어의 문명® VI 앤솔러지 업그레이드 - Epic Games Store 



이 책은 시드 마이어 관점에서 서술하였고 시드 마이어가 게임 업계에 발을 디딘 시점부터 시작하여 각종 시뮬레이션 게임을 만들고 그 후 문명을 만들어 서비스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게임에 관임 있고 게임을 개발하고자 하는 사람에게는 어쩌면 필수 입문서일 수 있겠다. 잠시 게임 업계에 몸 담았던 입장에서 본다면, 이 책에 서술한 시드 마이어의 고민이 정말 와 닿는다. 네트워크로 연결되지 아니한 게임은 게임 자체만 고민을 하면 되는데 연결이 되는 순간에는 고민 영역이 확 바뀐다. 그 고민에 대해서 어떤 방향으로 해결해 갈 것인가. 시드 마이어가 대단한 점은 바로 여기다. 철학과 원칙을 지켜서 게임을 만들었기 때문에 새로운 변화에 적응을 해 나갔으니 그게 시드 마이어가 대단한 점일 것이다.


게임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라면 이 책뿐만 아니라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레디 플레이어 원"도 꼭 봐야 한다. 


사족으로, 그렇게 번역을 해서인지 모르겠는데 문명을 현실 세계와 비교 설명하면서 조선 수군 이순신 장군 이야기를 넣은 것도 흥미롭다. 13대 133이라니. 





Comments

고무줄 넓은생 노랑 1000 0159 7x1 500 1개입
칠성상회
당기는 1초 완성 리본장식 9cm 포장재료
칠성상회
앱코 COX CH60 사운드플러스 (화이트)
칠성상회
3M 810 매직테이프 50mm x 65M
바이플러스